님, 오늘 출근길 찬바람에 놀라지는 않으셨나요? 꽃샘추위라 하기에도 한참 지난 타이밍에 에듀터 붓은 어안이 벙벙하며 출근한 것 같아요. 어느 곳에는 벚꽃 위로 눈이 내렸다고 하니 정말 날씨가 알 수 없네요😵 이럴 때일수록 건강 관리 유의하시고, 이번 주도 잘 지내보아요.
디지털학습 1위 ‘밀크티’를 전면에 내세우는 천재교과서는 지난해 매출 3124억원을 기록해 전년 3205억원 대비 감소했습니다. 영업이익과 당기순이익도 118억원과 107억원으로 전년 189억원, 136억원 대비 큰 폭으로 줄었습니다. 밀크티 관련 매출액은 지난해 1752억원으로 2022년 1999억원 대비 줄었고, 같은 기간 영업손실은 97억원에서 205억원으로 늘었습니다. 최근 천재교과서는 밀크티를 담당하는 부서를 중심으로 대규모 권고사직을 통해 구조조정을 진행 중입니다.
영재교육원 재원생 학부모에게 합격 비결을 물었다. 방법은 각자 달랐지만 자녀가 무엇을 좋아하는지 관찰하고, 관심 분야에 푹 빠질 시간과 기회를 만들어줬다는 공통점이 있었습니다.
영어 영재교육원 학부모 김 모씨(충청북도국제교육원 부설 영재교육원·청주)는 “영어 노출 임계량을 채워주기 위해 틈나는 대로 영어를 많이 들려줬다”면서 “다른 미디어는 최대한 제한하는 대신 아이가 좋아하는 영어 콘텐츠를 많이 접하게 한 것이 실력 향상의 핵심”이라고 말했습니다.
소프트웨어(SW)·정보보호 영재교육원 학부모 나 모씨(서울교대SW영재교육원·서울여대 정보보호영재교육원)는 “아이가 스스로 컴퓨터를 탐구할 시간을 허용하는 것이 중요하다”며 “아이를 믿어주고 대화도 많이 하면서 마음껏 스스로 공부하게 한 것이 가장 큰 합격 비결”이라고 설명했습니다.